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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프링은 프레임워크이다
- Framework -> '틀'안에서 '동작'한다
- 개발자들이 주어진 틀에서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레임워크가 스프링이다!
스프링은 오픈소스이다
- 스프링은 오픈소스여서 소스코드를 공개한다 -> 내부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
- 즉, 내부의 소스코드를 고쳐서 사용할 수 있다
스프링은 IoC 컨테이너를 가진다
- IoC : Inversion of Control, 제어의 역전
- IoC란 주도권이 개발자가 아닌 스프링에게 있다는 것이다!
- class : 설계도
- object : 실체화가 가능한 것
- Instance : 실체화가 된 것
- 원래는 객체, 클래스 등의 메모리 위치를 개발자가 정하고 관리해야 하지만, 이를 모두 스프링이 해준다
- 따라서 개발자는 이에 대해 고민할 필요없이 그냥 코드만 작성하면 된다!
스프링은 DI를 지원한다
- DI : Dependency Injection(의존성 주입)
- 예전에는 개발자가 객체를 생성해서 이의 주소까지 관리를 했다면, 스프링에서는 알아서 관리를 하기 때문에(IoC) 내가 원하는 모든 클래스에서 객체를 맘대로 가져와서 사용이 가능하다!
- 이렇게 객체를 필요한 곳에 데려다 쓰는 걸 DI라고 한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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