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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1 하계인턴

210709 인턴 5일차

by 의정부핵꿀밤 2021. 7. 1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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큐레이션 사이트 첫 화면

위에 저건 디자인 완성하고 캡처한듯?

저게 접속하면 바로 뜨는 첫화면이야

벌써 1주일전이라 잘 기억은 안나는데 암튼 저때는 반응형의 ㅂ자도 모를떄라 내 멋대로 막 짰을거같은데...

아 저날 디자인 마무리하고 주말에 몰래 틀 잡아왔다

암튼 배운 내용 정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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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UI/UX 디자인

참고 영상 
UX 디자인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R375Na17hU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fMunhPQPZA4 

 

- UX 디자인

ux 디자인이란 프로덕트에 대한 전반적인 기획을 의미한다.

1) 리서치

- 사용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공감하고 찾아내는 고자ㅓㅇ이다.

- 이후의 모든 디자인 과정이 리서치 단계에 기반을 두고 진행되기 떄문에 가장 중요한 과정으로도 볼 수 있다.(기초가 중요하니께)

- 타겟 유저, 사용시의 불편함, pain point, 경쟁사 제품, 다른 경쟁사들과의 차별점 등 다양한 부분에서 고민해야 함.

 

2) ideation

- MVP(Minumum Viable Product)의 약자로, 설정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최소한의 기능을 의미한다.

- 따라서 MVP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. (무조건 필요한 최소 기능이니까)

 

3) 프로토타입 제작 및 테스팅

-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여 테스팅을 통해 사용자에게 적합한지 확인한다.

- 사실상 이 과정부터 UI 디자인이 시작된다.

- 프로토타입은 완성도가 떨어진 제품으로 제작한다 -> 완벽하게 만들었을 때 위험 부담을 감소하기 위해(사용자의 요구사항이 제대로 반영되지 않은 제품인데 그걸 모르고 완벽하게 제작했을 때 낭비되는 시간이나 인력, 자원 등의 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프로토타입은 대충 만드는게 목표이다!)

- 유저 테스팅 -> 피드백 -> 디자인 개선 : 이 과정을 반복적으로 거치면서 끊임없이 발전시킨다(나선형 모델처럼)

- 이 단계를 통해 제품의 문제점을 확인하고 그 문제를 계속 개선해 나가는 것이다.

 

 

2. UX/UI 차이점 

- UX : 사용자의 경험

- UI : 사용자 인터페이스

- 이 둘은 밀접한 관계를 맺지만 약간의 차이점이 있다. 단순히 말하면 UX는 사용자의 경험이고, UI는 이를 실현시키는 수단이라고 할 수 있다.

(ex. 카카오톡에서는 UX는 채팅, UI는 앱이 된다)

 

3. UX/UI의 연관성

- 누구를 위해 어떤 경험을 디자인 하는지 항상 고려해야한다.

- 타겟 유저에게 맞는 최적의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.

- 예를 들어 카톡에서 친구를 추가할 때에는 간단하게 연락처나 아이디 하나를 입력함으로써 추가가 가능해야하지만, 은행 같이 중요 정보를 다루는 상황에서는 공인인증서나 핸드폰 인증 등 복잡한 과정을 통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.

 

4. 퍼블리싱 시작

- 퍼블리싱 : 디자인 된 이미지를 실제로 웹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코딩을 하는 직군으로, 실제로 웹에 적용되는 표준을 잡아주는 직업이다. 따라서 HTML, CSS, 자바, 웹 표준, 웹 접근성, 웹 디자인 등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필요하다.

- 그래서 디자인한 큐레이션 사이트 이 날부터 퍼블 시작한듯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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